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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ocean evaluate/ ocean spectrum 바다느낌
    Houdini 2024. 5. 27.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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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느낌을 내보자

     

    Ocean Spectrum고 ㅏOcean Evaluate 노드는 바다 및 해양 환경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노드들입니다. 이들은 매우 다이나믹하고 리얼리스틱한 해양 효과를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

    이제 각 노드의 기능과 활용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하고, 특히 'Ocean Evaluate'노드의 'Cusp Attribute'와 'Visualize Cusp'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Ocean Spectrum 노드 

     

    Ocean Spectrum 노드는 파도의 스펙트럼을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 이 노드는 다양한 파라미터를 제공하여 파도의 크기, 방향, 높이, 길이 및 속도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노드는 해양 표면의 기본적인 모양과 동작을 정의하는데, 시뮬레이션의 디자인 단계에 해당합니다.

     

    활용예시:

     

    예를 들어, 열대 해변의 파도를 만들고 싶다면 ' Ocean Spectrum'노드에서 파도의 높이와 길이를 조정하여 더 크고 부드러운 파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도의 방향도 설정하여 바람의 방향에 따라 파도가 흐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

     

     

    Ocean Evaluate 노드

     

    Ocean Evaluate 노드는 'Ocean Spectrum' 노드에서 생성된 스펙트럼을 바탕으로 실제 파도의 지오메트리나 표면 속성을 계산합니다. 이 노드는 파도의 스펙트럼 데이터를 받아서 시간에 따라 변하는 파도의 형태와 패턴을 구체화 하며, 렌더링이나 시각적 표현에 사용될 수 있는 세부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Cusp Attribute 와 Visualize Cusp

     

     - Cusp Attribute: 이 속성은 파도의 '칼날'이나 '뾰족한' 부분을 나타내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파도가 꼭대기에서 뾰족하게 솟은 부분 (cusp)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 속성을 통해 해당 부분을 식별하고 다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파도의 리얼리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 Visualize Cusp: 이 옵션을 활성화하면 시각적으로 파도의 'cusp'부분을 강조하여 보여줍니다. 이는 렌더링 시 파도의 가장 뾰족한 부분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보와줍니다.

     

     

    활용 예시:

    실제로 큰 파도를 만들 때 'Ocean Spectrum'으로 생성된 데이터를 'Ocean Evaluate'를 통해 가공하여 특정 시간대의 파도 형태를 구체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도의 뾰족한 부분을 강조하고 싶다면 'cusp Attribute'를 활용하여 해당 부분을 특별히 조명하거나 색상을 다르게 처리할 수 있으며, 'Visualize Cusp'옵션으로 이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파도를 디자인하는 그런 노드인가봄

     

     

    Ocean evaluate> Geometry 노드탭 아래에 있는 Cusp Attribute/ Visualize Cusp

    Cusp Attribute/ VIsualize Cusp 했더니 

    단색의 그리드 메쉬가 바다처럼 뿅하고 변함 

    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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