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룡쓰
    Zbrush 2022. 11. 8. 18:35
    728x90
    반응형

    블록으로 대충 모델링을해주고

    미러 적용해서 좌우대칭만들고

    쿼드리메셔로 네모낳게 한번 리메시 정리해주고

     

    지브러시로옮겨준다

    지블에서 만들어준 하이폴리 + 폴리페인팅

    텍스쳐가 안보여서 좀더 밝게 머티리얼 변경 

     

    지브러시에서 렌더하는법???까먹었습니다..

    이 블로그 어딘가에 있을듯

     

    이걸 이제 하이폴리메시를 블렌더나 섭스턴스페인터로 가져가서 노말맵 베이킹하자

    근데 여기서 궁금한점

    다시 로우폴리를 만들어야하나? 애초에 블렌더에서 가져가기전에 만든것은 로우폴리는 아닌가? 걍 더미블럭인가?

    그러면 블렌더에서 리토폴로지 해줘야하나?

    아니면 지브러시 내에서 지리메셔로 리토폴로지겸 폴리곤수 줄여줘야하나?

     

    일단 나는 지브러시의 지리메셔로 로우폴리를 만들고 

    project all 기능을 통해 하이폴리 정보를 받아온상태로

    그리고 로우폴리에 subdivide를 한 네 번정도 넣은다음 폴리페인트 칠해진 것을 텍스쳐맵으로 만들어주었다

     

     

    근데 여기서 실수한듯 지리메셔 로우폴리에다 섭디바이드를 다시 넣어서 텍스쳐맵으로 만들것이아니라

    애초에 처음부터 로우폴리 섭툴에 섭디바이드 레벨 높여가면서 하이폴리를 같은 섭툴에 만들었어야하는것.......

     멘붕이옴 저 버텍스페인팅 날린것인가?ㅠ

     

    그리고 섭디비젼 2레벨정도 되는것을 fbx export 해줌 대략 11만 폴리곤

     

    그리고 브 ㄹ렌더로 불러와줌  하이포릴와 로우폴리 모두..

    그런데 스케일 이슈가있다

    왜 사이즈 통일 안돼..

    맨 왼쪽이 처음의 더미블럭 모델.. (지브러시로 스컲핑 하기 전 대략적인 형태)

    그 다음 두개가 100배 키운것

    그 옆에 1000배 키운것

    왜 크기 달라요...........

    내가 만들면서 크기를 바꿨나?

    암튼 

    import할때 스케일을 1000정도는 해줘야 눈에 보일듯

    subdivision 데이터 체크하고 안하고 차이를모르겠다 똑같은 폴리곤수로 불러와짐

     

     

    아니근데 왜.

    .왜이렇게 블러된것처럼 노말맵이 딱 날카롭지않고..

    왜이러나 여기저기 알아봤떠니

    지리메셔 로우폴리에다 섭디바이드넣어서 텍스쳐맵으로 만들것이아니라

    애초에 처음부터 로우폴리 섭툴에 섭디바이드 레벨 높여가면서 하이폴리를 같은 섭툴에 만들었어야하는것.......

    그리고 섭디바이드 레벨 제일 높여놓고 버텍스페인팅을했어야했나봐

     멘붕이옴 저 버텍스페인팅 날린것인가?ㅠ

    안녕 내 첫 공룡인데 오리주둥이를 가진너........

    ㅃㅃ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