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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brush] UVMaster: PolyGroups 폴리그룹Zbrush 2022. 11. 8. 10:27728x90반응형
폴리그룹이란 위에 그림처럼 부위별(..)로 나눠서 그룹을 지정해주고
그룹별로 uv맵 아일랜드? 를 생성하는것임
그러니까 팔 다리 몸통 머리 이렇게 따로따로..
이제 uv master에서 unwrap 할때 polygroup 활성화 한다음 unwrap하면
짠 이렇게 부위별로 유븨맵이 나눠짐.
블렌더처럼 하나하나 지정할필요가없다!
엄청난 시간절어ㅑㄱ
그리고 방금 꺠달았는데 UV Map 메뉴-> Morph UV 누르면
굳이 섭툴 복사-> Del higher 해서 섭디비젼 레벨 높은거 지우기->flatten 안눌러도 그냥 펴진거 보여줌.
완전 좋다!
그런데 저기 얼굴이 두갈래로 나눠졌잖아?
이건 enable control painting 해서 앞통수 빨갛게 만들고 디ㅜㅅ통수 파랗게 만들면 해결됨
폴리그룹 쉽게 지정하는방법은
마스크 (알트+드래그) 색칠한다음 ctrl+w 누르면 각각 다른 폴리그룹으로 쉽게지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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