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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으로 대충 모델링을해주고
미러 적용해서 좌우대칭만들고
쿼드리메셔로 네모낳게 한번 리메시 정리해주고
지브러시로옮겨준다
지블에서 만들어준 하이폴리 + 폴리페인팅
텍스쳐가 안보여서 좀더 밝게 머티리얼 변경
지브러시에서 렌더하는법???까먹었습니다..
이 블로그 어딘가에 있을듯
이걸 이제 하이폴리메시를 블렌더나 섭스턴스페인터로 가져가서 노말맵 베이킹하자
근데 여기서 궁금한점
다시 로우폴리를 만들어야하나? 애초에 블렌더에서 가져가기전에 만든것은 로우폴리는 아닌가? 걍 더미블럭인가?
그러면 블렌더에서 리토폴로지 해줘야하나?
아니면 지브러시 내에서 지리메셔로 리토폴로지겸 폴리곤수 줄여줘야하나?
일단 나는 지브러시의 지리메셔로 로우폴리를 만들고
project all 기능을 통해 하이폴리 정보를 받아온상태로
그리고 로우폴리에 subdivide를 한 네 번정도 넣은다음 폴리페인트 칠해진 것을 텍스쳐맵으로 만들어주었다
근데 여기서 실수한듯 지리메셔 로우폴리에다 섭디바이드를 다시 넣어서 텍스쳐맵으로 만들것이아니라
애초에 처음부터 로우폴리 섭툴에 섭디바이드 레벨 높여가면서 하이폴리를 같은 섭툴에 만들었어야하는것.......
멘붕이옴 저 버텍스페인팅 날린것인가?ㅠ
그리고 섭디비젼 2레벨정도 되는것을 fbx export 해줌 대략 11만 폴리곤
그리고 브 ㄹ렌더로 불러와줌 하이포릴와 로우폴리 모두..
그런데 스케일 이슈가있다
왜 사이즈 통일 안돼..
맨 왼쪽이 처음의 더미블럭 모델.. (지브러시로 스컲핑 하기 전 대략적인 형태)
그 다음 두개가 100배 키운것
그 옆에 1000배 키운것
왜 크기 달라요...........
내가 만들면서 크기를 바꿨나?
암튼
import할때 스케일을 1000정도는 해줘야 눈에 보일듯
subdivision 데이터 체크하고 안하고 차이를모르겠다 똑같은 폴리곤수로 불러와짐
아니근데 왜.
.왜이렇게 블러된것처럼 노말맵이 딱 날카롭지않고..
왜이러나 여기저기 알아봤떠니
지리메셔 로우폴리에다 섭디바이드넣어서 텍스쳐맵으로 만들것이아니라
애초에 처음부터 로우폴리 섭툴에 섭디바이드 레벨 높여가면서 하이폴리를 같은 섭툴에 만들었어야하는것.......
그리고 섭디바이드 레벨 제일 높여놓고 버텍스페인팅을했어야했나봐
멘붕이옴 저 버텍스페인팅 날린것인가?ㅠ
안녕 내 첫 공룡인데 오리주둥이를 가진너........
ㅃ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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