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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스컲핑을 활용해서 노말맵 공정 연습중Zbrush 2022. 11. 10. 21:52728x90반응형
전부 지브러시로 한것은아니고
간단한것은 블렌더의 스컲핑 기능을 사용해서 노말맵 뽑기 연습을 해보는중
지브러시랑 블렌더의 멀티레졸루션 모디파이어와 좀더 친해져야겠다
프로젝트 올.. 쉬링크랩.. 머리터져
텍스쳐링은 섭페 스마트머티리얼 사용했는데 결점이 좀 보인다 내일 고쳐봐야징
테두리부분이 스컬핑단계에서 무너졌길래 블렌더에서 faceset 지정하고 remesh 해서 지브러쉬로 export 한다음
마스크 >폴리그룹 켜놓은 상태로 브러시질해봤음
처음보다는 더 나은느낌 근데 저 까인부분? 을 좀더 세밀하게 표현하고싶은데
그러려니 폴리곤 수가 너무 늘어난다
다이나메시로 하려니 다시 디테일이 사라지고 흠
아예 스컬핑 초반 단계에서 다이나메시로 파일곳 파놓고 섭디바이드 주고 시작해야하나보다
그런데 노멀맵 베이킹에서 자꾸 자잘한 결점이 생겨서 짜증났는데
지브러시에서 바로 섭페로 가져가지말고
블렌더로 가져와서 정렬 해놓은상태로 uv맵 펼거 펴고 다시 2차 export하고 하는것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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