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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베이스컬러 텍스쳐 발전시키기?언리얼엔진5 2023. 7. 11. 13:39728x90반응형
albedo controls 라는 벡터 노드>파라미터전환 만들어서
Saturation
Brightness
Contrast 를 각각 RGB값에 지정해주고 ,
위 스샷처럼 엮어주고....
그것을 basecolor에 넣어줌
saturation노드를 뽑아 1- 노드로 한번 거쳐서(invert해서) desaturation에 넣은것에 주목하자
그것을 brightness와 멀티플라이해주고..
또 tint(벡터노드>파라미터전환) 노드랑 멀티플라이해주고...
콘트라스트 값과 power (제곱)해줘서 basecolor에 넣어줌.
BreakOutFloat3Component라는 노드넣어줌.
입력된값을 RGB 세가지 값으로 쪼개준다는것같음
파라미터 추가하고 Normal Strength이름 부 ㅌ여주고 default 값은 1준다.
두개의 Multiply 노드 추가해서 둘다B에 넣어줌
Breakout.. 노드의 R값과 G값을 각각 Multiply의 A값에 넣어주자
Make float3 노드로 다시합쳐줌
기억해..쪼갤떈 breakout float.. 합칠땐 make float..
make float 3 의 Z값에는 breakoutfloat의 B값이 들어가면된다. 아무 변화없는부분..
이제 이 결곽밧을 normal에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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