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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베이스컬러 텍스쳐 발전시키기?언리얼엔진5 2023. 7. 11. 13:39728x90반응형
albedo controls 라는 벡터 노드>파라미터전환 만들어서
Saturation
Brightness
Contrast 를 각각 RGB값에 지정해주고 ,
위 스샷처럼 엮어주고....
그것을 basecolor에 넣어줌
saturation노드를 뽑아 1- 노드로 한번 거쳐서(invert해서) desaturation에 넣은것에 주목하자
그것을 brightness와 멀티플라이해주고..
또 tint(벡터노드>파라미터전환) 노드랑 멀티플라이해주고...
콘트라스트 값과 power (제곱)해줘서 basecolor에 넣어줌.
BreakOutFloat3Component라는 노드넣어줌.
입력된값을 RGB 세가지 값으로 쪼개준다는것같음
파라미터 추가하고 Normal Strength이름 부 ㅌ여주고 default 값은 1준다.
두개의 Multiply 노드 추가해서 둘다B에 넣어줌
Breakout.. 노드의 R값과 G값을 각각 Multiply의 A값에 넣어주자
그렇게 두개의 멀티플라이 값을 어쩌냐면 다시 합쳐줌 Make float3 노드로 다시합쳐줌
기억해..쪼갤떈 breakout float.. 합칠땐 make float..
make float 3 의 Z값에는 breakoutfloat의 B값이 들어가면된다. 아무 변화없는부분..
이제 이 결곽밧을 normal에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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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위에서 노말가지고 이것저것 하고난 결과. MI에 Normal strength 파라미터가 추가되었다. 728x90'언리얼엔진5'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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