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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HDRI 머티리얼 만들어서 사용하기언리얼엔진5 2023. 7. 12. 10:46728x90반응형
Mip Gen Settings : NoMipmaps로 해주면
LOD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뜻
늘~ 최고화질로 렌더링을 하게따.. 그런의미인가?
Compression settings: HDR 로 선택하고
sRGB 체크해제.
뭔지모르지만 이세팅으로 일단 밤 하늘 세팅을 준비
머티리얼 하나 새로만들고 M_Hdri라고 이름붙여줌
Shading Model: Unlit으로 설정하고
스칼라 파라미터 만들어서 텍스쳐샘플과 multiply해준다음 emissive에넣어준다.
그리고 처음보는 ㄴ노드 두개 넣어줌.
world position과 rotate about axis 맵.
rotate about axis는 이름에서 알수있다시피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는 노드.
우리는 이 hdri이미지를 z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킬거임.
그러면 뭐다? 축을 xyz 로 각각 break out 한다음에 z축만 뽑아 회전시키면될거같음
ㄱ
breakout 노드 쓸줄알았는데 걍 컬러노드뽑아다 B에만 1값주고
NormalizedRotationAxis노드로 연결해줬음
그리고 스칼러 파라미터로 rotation Angle 들어가고
플로트 값 0 넣어서 pivot point 하고
position에는 월드 포지션 넣어줌
그렇게 나온 결과값을 월드포지션 기본값과 더해줌 add
더한것을 다시 normalize 해줌.
이게뭔지모르겠지만 괜찮..
그냥 그 결과값을 uv에 넣어준다고 생각하면됨.
이렇게함으로써 앞서 만든 rotation 변수에 맞춰
hdri이미지가 z축으로 회전한다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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