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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디니] 시뮬레이션이 너무 퐉!! 하고 터지는느낌일때
    Houdini 2024. 5. 23. 0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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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물은 개취..

    나는 flip이 좀더 화려하게 터지는거같아서 좋음!

    뭔가 광고영상느낌이랄까

    암튼 apic 은 좀더 큰규모의 해양이나 이런 파도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거같음

     

     

    flip노드 안에 point wrangle 노드 하나 더만들어주자.  

    얘로 점도를 조절할것임 점도는 viscosity !

     

    두 attribute wrangle 노드 이름을 각각

    속도와 점도를 의미하는

    velocity와 viscosity로 바꿔주자 

    스펠링..너무 헷갈려...

     

    그리고 점도용 attribute wrangle 노드의  vexpression 에다가

    다시 코딩을....

    ...

    f@viscosity = 100;

     

     

    끈-적-

     

     

     

    f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챗지피티야

     

    누가봐도 해당 버텍스들의 점도를 100으로 지정한것이라고함

    f는 해당 속성이 실수형(float)형인 데이터를 의미한다고함!!!

    아 Float의 F였구나!

     

     

    Viscosity 점도의 의미와 효과 

    Viscosity는 유체의 끈적거림을 측정하는 물리적 특성. 점도가 높은 유체(ex꿀)는

    흐름이 느리고 점도가 낮은 유체(ex물)은 상대적으로 잘 흐른다

    후디니에서 점도를 조절하는것은 유체 시뮬레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활용방법

    유체시뮬레이션: 다양한 유체의 흐름을 모방할때 점도 값에 따라 유체의 행동을 다르게 할수있다.

    물과 꿀이 섞인 장면을 시뮬레이션 하고싶다면 물 버텍스들의 점도는 낮게, 꿀 버텍스들의 점도는 높게

    설정하여 현실적인효과를 낼수 있다,.

     

    물리적 상호작용: 점도가 높은 점들은 서로 끌어당기는 성질이 강해져 더 뭉치거나 서로를 당기는 효과가 커진다. 이는 물질이 서로 섞이지 않고 분리되는 현상을 시뮬레이션하기 유용하다.

     

    시각화 예제

     

    점들의 점도가 각기 다른 두 유체가 서로 만나는 시뮬레이션을 그림으로 그린것 (?)

    한쪽은 점도가 낮아 빠르게 흐르는 유체이고 다른 한쪽은 점도가 높아 느리고 끈적하게

    흐르는 유체로 표현했다고 갓지피티님이 그러셨다..

     

     

    이번에는 다른방법으로 점성을 만들어보자

    Attribute Adjust Float라는 길고긴 이름의 노드..

    길지만..직관적인 이름..

    attribute adjust float 노드> Remap range에서 점도의.. 웨이트?값을 설정해주는듯

    블렌더의 웨이트페인팅이랑 비슷한느낌!

    빨간부분이 점도가 높은부분이고 파란부분으로 갈수록 점도가 낮다

    min max값을   0 - 100으로 주고 다시 웨이트를 변경했음 알아보기쉽게 극단적으로

    그리고시뮬을 돌려보니 보라색부분은 흘러퍼지고 빨간부분응ㄴ 쫀득...끈적..

     

    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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