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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디니] flip fluid..? 파티클 공부 이어서Houdini 2024. 5. 22. 15:35728x90반응형
첫번째 프레임에서만
파티클을 방출하게(active하게) 하기위해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서도 할수있다
1일경우 항상 active 된상태 0인경우 항상 꺼져있는상태(파티클이 안생성되어짐)
$F==1
대충 프레임이 1일때 (1프레임일때) active가 된다는것 ( True, 값이 1이됨)
즉 1프레임이 아닐경우 active가 꺼짐 (False, 값이 0이됨)
오........
알똥말똥..
대충 마음으로 이해하고넘어가자
왜냐면 20년전에 프로그래밍배우면서 과거의 내가 이해했던 내용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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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바닥을 설정해주자
오,,,,
뭔가 물 속성 스킬 레벨업한느낌
나는,, 이제 물을 다룬다.,,.!
블렌더 플립플루이드랑 비슷하기때문에
어렵지않게 배우고있다 노드이름도 나름 직관적이라 괜찮은듯
블렌더+터치디자이너의 조합같은느낌이랄까?
하지만 아직 20분밖에 안배웠지 40분남았다 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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