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디니] pop drag? 속도 효과 주기Houdini 2024. 5. 22. 18:40728x90반응형
갑분등장한 popdrag 노드 drag는 약간의 velocity를 kill 한다고함...
속도를 줄이는? 역할이라고
drag 어디서들어봣나했는데
블렌더 파티클 시뮬레이션중에 drag설정이있었음
그거하면..! 파티클을 좀 잡아당기는 ? 그런 설저잉었나
그래서 중력작용되서 떨어지는파티클도 drag값이있으면
좀 덜 떨어지는..? 좀 중력작용을 덜받는 그런 거같았는데
여기도 그런 용도로 사용되는거같음
반갑다 드래그야!!
현실세계에서도 공기저항이란것이 있기때문에
drag를 적절히 사용하면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이가능함!
다시 뭔가를 해보자
flip 노드안으로와서 attribute noise랑연결하고 하 쫓아가기힘들다
암튼 좀 현실적인 효과 시뮬레이션이라고함
큰 폭발의 느낌을주려면 air resistance를 높여주고
(왜냐면 큰 물체일수록 천천히 터지느 ㄴ느낌? 이드니까)
작은 느낌을주려면 air resistance를 낮춰주라고함
728x90'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딘이] Flipsolver > Reseed/ID/ Pop attract/ Enumerate (0) 2024.05.23 [호디니] 시뮬레이션이 너무 퐉!! 하고 터지는느낌일때 (1) 2024.05.23 [호디니] 플립플루이드 시뮬레이션 설정값 바꾸기/ point wrangle 노드 (0) 2024.05.22 [호디니] flip fluid..? 파티클 공부 이어서 (0) 2024.05.22 [후딘희] flip simulations (0) 2024.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