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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디니] 플립플루이드 시뮬레이션 설정값 바꾸기/ point wrangle 노드
    Houdini 2024. 5. 22.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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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ttribute noise 라는 노드를 primitive 아래에 넣어주고

    attribute names를 v로 바꿔주면 

    그리고 display point trails클릭해서 포인트 트레일을 켜주자

     

    Noise Value에서 

    Range values가 positive로 되어있기때문에

    +쪽으로만 움직임.  -방향으로는 안움직임..(?)

    이거를 zero centered로 바꾸면 또 다른방법으로 시뮬레이션이 됨 

    좀더 자유롭게 아무데로나 튈거고

    amplitude를 변경해 강도를 조절할수있음

    element size도 조절가능.. 이건뭔지모르겠다

     

    대충 이런느낌의 시뮬레이션

    amplitude 조절하고

    element size 조절하고

    range values 를 zero centered로 함

     

    이렇게 확확 뒤집히는 시뮬레이션이..!

     

    이번에는 좀더 재밌게 애니매이션 키프레임을 삽입해서 활용해보자

    애니매이션넣는법 속성으로 지피티한테 물어봄 alt+클릭이랍신다!

    transform 노드를 primitive다음에 넣고

    애니매이션 키프레임넣어준다음

     

    transform 아래에 trail 노드 넣고 Compute velocity로 Result type 지정해줌

     

    compute velocity  이게 뭔말이냐면 

    움직임을 기반으로 약간의 가속도가 붙게 해주는

    그런 물리적인,,..어떤,, 이과적인,,무엇인가,,를 후디니가 다 계산해줌

    따봉후디니야 고마워 ,,

     

     

    다시 volume source로 와서  

    아까 그 activation 값을 조절해준다

    아까 뒤집는 애니매이션 (transform 노드) 넣은게 40프레임까지였으니깐

    대충 40프레임까지만 파티클을 생성하게 해주자는.. 그런 의미

    그리고 포인트 트레일 디스플레이켜주고 다시 시뮬을해보면  

    ㄴㄴㄴ끄고 하는게 더 잘보임!

     

     

     

     

    개멋있다

    40이후부터는 파티클이 생성되지않고 그냥 떨어지는것을 볼수있음

    멋지다 멋져  

     

     

    파티클 트레일 끄고 돌려본모습

    파티클의 움직임이 빠를수록 입자가 더 밝은 파란색임!

    파티클이 느리게 움직이는 부분이 진한 파란색

     

    PointWrangle 노드를 primitive 아래에 또 추가해보자

    VEX Expression 부분에 

    또  코딩을...

    v@v set(0, -1, 0);

    속도가 점점 한단계씩 내려간다? 라는의미라고함

     

    근데 대체 point wrangle 노드가 뭔데? 

    챗 지피티야 도와조..

     

     

    Point wrangle 노드

    3D 모델링, 애니매이션, vfx 제작에 사용되는 강력한 툴로 각각의 버텍스 데이터를 vex(vexpression)언어를 이용해 직접 조작할수 있게 해준다.  이 노드를 사용하면 버텍스 위치, 컬러, 속도(velocity)등 다양한 속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정할수 있다.  시뮬레이션 이전 단계에서 초기 속성값을 설정하거나 지오메트리의 디테일을 조정하는데 유용하다

     

     

    사용 예제

     - 애니매이션: 특정 조건에서 버텍스의 움직임을 변경(중력에 의해 떨어지게 하는등의 설정이 가능)

     - 모델링 : 지오메트리의 형태를 바꾸거나 새로운 형태를 생성하는데 사용됨

     - VFX : 파티클 시스템에서 개별 파티클의 속성을 바꾸거나 복잡한 시뮬레이션의 초기 설정을 구성하는데 사용

     

     

     v@v = set (0, -1, 0); 

     

    이 vex 식은 각 버텍스의 속도 벡터값을 0, -1, 0으로 설정한다. 

    이 벡터는 x축 변화 없이 y축으로만 -1만큼의 이동하라는 의미임. 

    y축으로만 -1로 이동한다=> 아래방향으로만 이동한다는 뜻!

    이를 통해 중력을 모사할수있음. 버텍스들이 아래로 움직이게 , 즉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게 만들수있음.

    대충 챗지피티가 생성해낸 후디니에서 파티클들이 떨어지는 모습 ㅋㅋㅋㅋ

    뭐야.. 그럴듯한데?

    위 이미지에서는 후디니에서 설정한 벨로시티 벡터 (0,−1,0)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점들이 초기에는 공중에 떠 있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중력과 유사한 효과를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Point Wrangle' 노드와 VEX 식을 활용하면 다양한 물리적 현상을 모델링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라고 챗지피티가 알려주었다..

    덕분에 독학이 수월해.. 아직까지는..

     

     

    근데 이렇게 만들어낸 시뮬레이션은 중력을 모사하고는있지만  정확하지는않음

    왜냐면 가속도가 까지는 계산하지 못했기때문에

    그러니깐 popforce를 더 활용하는것이 아직까지는 좋을듯..?

    흐지무지 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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