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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디니] 플립플루이드 시뮬레이션 설정값 바꾸기/ point wrangle 노드Houdini 2024. 5. 22. 17:08728x90반응형
attribute noise 라는 노드를 primitive 아래에 넣어주고
attribute names를 v로 바꿔주면
Noise Value에서
Range values가 positive로 되어있기때문에
+쪽으로만 움직임. -방향으로는 안움직임..(?)
이거를 zero centered로 바꾸면 또 다른방법으로 시뮬레이션이 됨
좀더 자유롭게 아무데로나 튈거고
amplitude를 변경해 강도를 조절할수있음
element size도 조절가능.. 이건뭔지모르겠다
amplitude 조절하고
element size 조절하고
range values 를 zero centered로 함
이렇게 확확 뒤집히는 시뮬레이션이..!
이번에는 좀더 재밌게 애니매이션 키프레임을 삽입해서 활용해보자
transform 노드를 primitive다음에 넣고
애니매이션 키프레임넣어준다음
compute velocity 이게 뭔말이냐면
움직임을 기반으로 약간의 가속도가 붙게 해주는
그런 물리적인,,..어떤,, 이과적인,,무엇인가,,를 후디니가 다 계산해줌
따봉후디니야 고마워 ,,
다시 volume source로 와서
아까 그 activation 값을 조절해준다
아까 뒤집는 애니매이션 (transform 노드) 넣은게 40프레임까지였으니깐
대충 40프레임까지만 파티클을 생성하게 해주자는.. 그런 의미
그리고 포인트 트레일 디스플레이켜주고 다시 시뮬을해보면ㄴㄴㄴ끄고 하는게 더 잘보임!
개멋있다
40이후부터는 파티클이 생성되지않고 그냥 떨어지는것을 볼수있음
멋지다 멋져
파티클 트레일 끄고 돌려본모습
파티클의 움직임이 빠를수록 입자가 더 밝은 파란색임!
파티클이 느리게 움직이는 부분이 진한 파란색
PointWrangle 노드를 primitive 아래에 또 추가해보자
VEX Expression 부분에
또 코딩을...
v@v set(0, -1, 0);
속도가 점점 한단계씩 내려간다? 라는의미라고함
근데 대체 point wrangle 노드가 뭔데?
챗 지피티야 도와조..
Point wrangle 노드
3D 모델링, 애니매이션, vfx 제작에 사용되는 강력한 툴로 각각의 버텍스 데이터를 vex(vexpression)언어를 이용해 직접 조작할수 있게 해준다. 이 노드를 사용하면 버텍스 위치, 컬러, 속도(velocity)등 다양한 속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정할수 있다. 시뮬레이션 이전 단계에서 초기 속성값을 설정하거나 지오메트리의 디테일을 조정하는데 유용하다
사용 예제
- 애니매이션: 특정 조건에서 버텍스의 움직임을 변경(중력에 의해 떨어지게 하는등의 설정이 가능)
- 모델링 : 지오메트리의 형태를 바꾸거나 새로운 형태를 생성하는데 사용됨
- VFX : 파티클 시스템에서 개별 파티클의 속성을 바꾸거나 복잡한 시뮬레이션의 초기 설정을 구성하는데 사용
v@v = set (0, -1, 0);
이 vex 식은 각 버텍스의 속도 벡터값을 0, -1, 0으로 설정한다.
이 벡터는 x축 변화 없이 y축으로만 -1만큼의 이동하라는 의미임.
y축으로만 -1로 이동한다=> 아래방향으로만 이동한다는 뜻!
이를 통해 중력을 모사할수있음. 버텍스들이 아래로 움직이게 , 즉 떨어지는 것 처럼 보이게 만들수있음.
대충 챗지피티가 생성해낸 후디니에서 파티클들이 떨어지는 모습 ㅋㅋㅋㅋ
뭐야.. 그럴듯한데?
위 이미지에서는 후디니에서 설정한 벨로시티 벡터 (0,−1,0)의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점들이 초기에는 공중에 떠 있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아래로 떨어지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중력과 유사한 효과를 시뮬레이션 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Point Wrangle' 노드와 VEX 식을 활용하면 다양한 물리적 현상을 모델링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라고 챗지피티가 알려주었다..
덕분에 독학이 수월해.. 아직까지는..
근데 이렇게 만들어낸 시뮬레이션은 중력을 모사하고는있지만 정확하지는않음
왜냐면 가속도가 까지는 계산하지 못했기때문에
그러니깐 popforce를 더 활용하는것이 아직까지는 좋을듯..?
흐지무지 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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