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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딘희] scatter 노드의 역할Houdini 2024. 5. 21. 21:30728x90반응형
Scatter 노드는 주어진 지오메트리 표면에 무작위로 포인트를 생성함
scatter: 뿌리다흩뿌리다대충 이런느낌?
이 포인트들은 나중에 오브젝트를 배치하거나, 파티클 시스템의 초기 위치로 사용되거나
식물을 심는 위치 등으로 활용될수 있다.
활용방법 예시
1. 산불 시뮬레이션:
- Terrain Geometry: 지형을 나타내는 지오메트리를 만든다
- Scatter Node: 이 지형 위에 무작위로 포인트를 생성한다
- Pyro Simulation: 이 포인트를 시작점으로 산불 시뮬레이션을 설정한다. (불꽃이 이 포인트에서 시작됨)
2. 숲 생성:
- Ground Geometry: 지면을 나타내는 지오메트리를 만든다
- Scatter Node: 지면 위에 포인트를 생성한다
- Copy to Points : 나무 모델을 이 포인트에 복사하여 나무들을 배치한다
3. 파티클이펙트:
- Emitter Geometry: 파티클을 방출할 지오메트리를 설정한다
- Scatter Node: 이 지 오메트리위에 무작위 포인트를 생성한다
- Particle System: 이 포인트들을 초기 위치로 사용하여 파티클 시스템을 설정한다.(파티클이 이 포인트에서 방출됨)
실제 사용 워크플로우
1. 지형생성
- 지형을 만드는 노드 네트워크 생성 (ex: Grid로 평평한 지면 생성 후 Mounatin 으로 지형의 변화를줌)
2. Scatter 노드 사용
- 지형에 scatter 연결
- scatter 노드의 파라미터에서 생성할 포인트 수 설정. (ex 100개)
3. 나무 모델 복사
- 나무 모델(오브젝트 fbx obj 등) 준비
- copy to points 노드 사용해서 나무 모델을 scatter노드에서 생성한 포인트들에 복사함.
4. 결과 확인:
-이제 지형 위에 무작위로 배치된 나무 확인 가능
이 과정을 통해 scatter 노드에서 나무들이 무작위로 배치된 모습을 볼수있으며
이것으로 자연스러운 환경을 쉽게 만들 수 있다.
Scatter 노드는 이처럼 다양한 상황에서 무작위 포인트 생성을 통해 자연스러운
배치를 가능하게 하고 후속 작업의 기반을 제공한다
라고 챗지피티님이 설명해주셨다..............
그대로 따라해본모습 나무대신 sphere 사용해서.. grid 10 x 10으로 만들고 scatter의 force total count 는 8로주었음
이렇게..! 728x90'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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