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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딘희] scatter 노드의 역할
    Houdini 2024. 5. 21.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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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atter 노드는 주어진 지오메트리 표면에 무작위로 포인트를 생성함

    scatter: 뿌리다흩뿌리다대충 이런느낌?

    이 포인트들은 나중에 오브젝트를 배치하거나, 파티클 시스템의 초기 위치로 사용되거나

    식물을 심는 위치 등으로 활용될수 있다.

     

     

    활용방법 예시

    1. 산불 시뮬레이션:

     - Terrain Geometry: 지형을 나타내는 지오메트리를 만든다

     - Scatter Node: 이 지형 위에 무작위로 포인트를 생성한다

     - Pyro Simulation: 이 포인트를 시작점으로 산불 시뮬레이션을 설정한다. (불꽃이 이 포인트에서 시작됨)

     

    2. 숲 생성:

     - Ground Geometry: 지면을 나타내는 지오메트리를 만든다

     -  Scatter Node: 지면 위에 포인트를 생성한다

     - Copy to Points : 나무 모델을 이 포인트에 복사하여 나무들을 배치한다

     

    3. 파티클이펙트:

     -  Emitter Geometry: 파티클을 방출할 지오메트리를 설정한다

     - Scatter Node: 이 지 오메트리위에 무작위 포인트를 생성한다

     - Particle System: 이 포인트들을 초기 위치로 사용하여 파티클 시스템을 설정한다.(파티클이 이 포인트에서 방출됨)

     

     

     

    실제 사용 워크플로우

    1. 지형생성

      - 지형을 만드는 노드 네트워크 생성 (ex: Grid로 평평한 지면 생성 후 Mounatin 으로 지형의 변화를줌) 

     

     2. Scatter 노드 사용

     - 지형에 scatter 연결

     - scatter 노드의 파라미터에서 생성할 포인트 수 설정. (ex 100개)

     

    3. 나무 모델 복사

     - 나무 모델(오브젝트 fbx obj 등) 준비

     - copy to points 노드 사용해서 나무 모델을 scatter노드에서 생성한 포인트들에 복사함.

     

    4. 결과 확인:

     -이제 지형 위에 무작위로 배치된 나무 확인 가능

     

    이 과정을 통해 scatter 노드에서 나무들이 무작위로 배치된 모습을 볼수있으며 

    이것으로 자연스러운 환경을 쉽게 만들 수 있다.  

    Scatter 노드는 이처럼 다양한 상황에서 무작위 포인트 생성을 통해 자연스러운

    배치를 가능하게 하고 후속 작업의 기반을 제공한다

     

     라고  챗지피티님이 설명해주셨다..............

    그대로 따라해본모습 나무대신 sphere 사용해서..

     

    grid 10 x 10으로 만들고  scatter의 force total count 는 8로주었음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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