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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ocean 표면 타일링 숨기는법(scatter)
    Houdini 2024. 5. 28.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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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id 다음에 scatter노드를 넣고 ocean spectrum >ocean evaluate했을때

     

    scatter노드 연결 안했을때 (tiling이 매우티가남)

    후디니에서 바다를 만들 때 Ocean Spectrum 노드와 Ocean Evaluate 노드를 사용하는 것은 흔한 작업입니다. 이 과정에서 Grid 노드와 Ocean Spectrum 노드 사이에 Scatter 노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주로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또는 세부적인 시각적 효과를 위한 추가적인 레이어를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Scatter 노드의 역할

    Scatter 노드의 기본적인 기능은 지정된 지오메트리 내에서 무작위 점들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후디니에서 바다 시뮬레이션을 할 때 Scatter 노드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입자 시뮬레이션: 바다 표면 위에 물방울, 부유물, 또는 표면에 반응하는 다른 요소들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입자를 생성합니다. 이 입자들은 다양한 시뮬레이션(예: splash, foam)의 초기 위치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세밀한 표면 디테일 추가: 바다의 파도 또는 기타 수면 효과를 더욱 세밀하게 표현하기 위해, Scatter 노드를 통해 생성된 점들에 추가적인 시각적 디테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효과의 시작점 제공: Scatter 노드에서 생성된 점들은 파도의 피크나 특정 동적인 요소가 시작되는 지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점에서 시작하는 파도나 기타 시뮬레이션 효과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바다 시뮬레이션에서의 작업 흐름

    1. Grid 노드: 바다의 대략적인 영역과 경계를 설정합니다. 이는 파도가 생성될 기본적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 Scatter 노드: Grid 노드로부터 생성된 지오메트리 위에 무작위 점들을 생성합니다. 이 점들은 Ocean Spectrum 노드로 전달되어 각각의 점에서 독립적인 파도가 생성되거나 다른 효과를 시뮬레이션하는 기반으로 사용됩니다.
    3. Ocean Spectrum 노드: 파도의 주파수, 방향, 에너지 등을 결정하는 다양한 파라미터를 통해 바다의 모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Scatter 노드를 통해 분산된 점들은 이 시뮬레이션의 입력으로 활용됩니다.
    4. Ocean Evaluate 노드: Ocean Spectrum 노드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시각적인 파도를 생성하고, 이를 렌더링에 적합한 형태로 조정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후디니 사용자는 매우 자연스러운 바다 환경을 생성할 수 있으며, Scatter 노드는 이러한 환경에 추가적인 복잡성과 다이내믹을 부여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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