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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후디니] Build> Solaris 렌더링
    Houdini 2024. 5. 29.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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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udini의 Build 메뉴는 Houdini의 기본 인터페이스에서 사용자가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메뉴입니다. Build 메뉴는 Houdini의 여러 기능을 탐색하고 프로젝트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옵션과 명령어를 제공합니다.

    Build 메뉴 개요

    Build 메뉴는 Houdini의 여러 작업 공간(workspaces)과 툴셋(toolsets)을 포함하며, 다음과 같은 주요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 File (파일): 새 프로젝트 생성, 기존 프로젝트 열기 및 저장 등의 파일 관리 옵션.
    • Edit (편집): 복사, 붙여넣기, 실행 취소 등의 편집 기능.
    • Assets (에셋): 사용자 정의 노드 및 디지털 자산을 만들고 관리하는 기능.
    • Render (렌더): 렌더링 설정 및 렌더링 작업 관리.
    • Windows (창): 다양한 패널과 창을 열어 작업 공간을 커스터마이징.
    • Help (도움말): Houdini의 도움말 문서와 튜토리얼에 접근.

    Solaris

    Solaris는 Houdini의 USD 기반 룩데브(Lookdev), 레이아웃(Layout), 조명(Lighting), 그리고 렌더링(Rendering) 워크플로우를 위한 새로운 컨텍스트입니다. Solaris는 Pixar의 Universal Scene Description(USD)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복잡한 장면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Solaris의 주요 기능

    • USD 통합: Solaris는 USD의 강력한 장면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아티스트가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큰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도 효율적으로 장면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룩데브: 쉐이더와 재질을 설정하고, 라이팅을 조정하여 장면의 최종 외형을 결정합니다.
    • 레이아웃: 장면 내 객체의 배치와 구성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조명: 다양한 조명 도구를 사용하여 장면을 조명하고, 최종 렌더링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렌더링: Karma 렌더러를 비롯한 다양한 렌더 엔진을 지원하며, 상호작용적 렌더링을 통해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활용 방법

    1. 룩데브 및 재질 설정:
      • Solaris의 Material Library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질을 적용하고 편집합니다. USD 기반의 재질 시스템을 통해 복잡한 재질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2. 레이아웃 작업:
      • 다양한 객체를 장면에 배치하고, 배치된 객체들의 변형 및 속성을 조정하여 원하는 장면을 구성합니다. 스케터링 및 인스턴싱 도구를 활용하여 많은 수의 객체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3. 조명 설정:
      • 조명 도구를 사용하여 장면에 다양한 조명 효과를 추가합니다. Light Mixer를 사용하여 여러 조명을 동시에 조정하고, 조명 효과를 실시간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4. 렌더링:
      • Karma 렌더러를 사용하여 상호작용적인 렌더링을 수행하고, 최종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렌더 설정을 조정하여 최적의 품질과 성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5. 협업 및 장면 관리:
      • USD의 레퍼런싱 및 레이어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아티스트가 동시에 작업할 수 있도록 장면을 관리합니다. 각 아티스트는 자신의 파트를 독립적으로 작업하고, 최종 장면에서 이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Solaris는 Houdini에서 복잡한 장면을 관리하고, 룩데브, 레이아웃, 조명 및 렌더링 작업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협업적인 워크플로우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아까 만들어준 캐시를 담은 usd파일 가져와주기 

    solaris 작업창으로 들어와서  reference 노드 추가, wine glass usd 불러와주기

     

    wine, bullet도 reference노드로 불러와주기하자

    그리고 이 세 노드를 merge로 합쳐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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